본문 바로가기
사진&카메라/각종행사

어도비 CS5 제품설명회 for 부산 1부 - 2010년 7월 8일

by 스킬리톤 2010. 8. 30.
반응형
사진은 총 91장이며 2부로 나뉘어서 작성 되었습니다.

http://adobecreative.co.kr/cs5launch

이 행사의 일환으로 부산에서 어도비가 CS5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사실 마감 직전까지 갈까말까 하다가 걍 교육받는거라 생각하고 참여를 했습니다.

도착한 곳에 주차장 문제가 있을꺼라 생각했지만 행사 참여자는 무료주차라고 경비원아저씨가 말씀해주셔서

한씨름 덜었는데 호곡~ 구석이지만 그늘진 곳에 넣으라고 하더군요. 지하주차장은 거쳐야하는게 많으니~


도착한 행사장 모습 입니다. 역시 준비를 많이 한 모양입니다. 사전등록해서 안내문등 빨리 받았습니다.


왜 저리 사람이 많은지 가까이 가보니


내 노트북에 디지타이저 생산업체인 와콤 모델 시연회를 하길래 만져보니 다르더군요 ㅎㅎ


사진상 안보이지만 -_- 총 5시간의 기나긴 발표행사를 보이는 대장정의 시간표입니다.


기다리는 도중에 막샷


드디어 시작한다는 소리와 함께 저 화면 뒤에 CS5 광고동영상?을 하더군요


이사분이 나오셔서 간단히 자기 소개를 하시더군요


왜 출시를 했고 어찌활용해야하는지 등을 설명합니다.


요새 넷 시장의 분위기를 설명 중


왜 CS5가 필요한 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작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고 하는...


작업들은 시간과의 싸움이니 이 부분을 강조하던 느낌이...


왠만한 회사들 마크가 다 있네요 통신사부터해서 방송사까지~


다음코너로 들어갑니다.


저기 화면에 보이는 64비트의 강조;;; 저기서 64비트 사용오너를 물어봤는데 10%로 안된다는;;;


동영상 작업인 프리미어 5부터 64비트만 지원할꺼라고 명시를 해버리네요


램과 프로그램 성능의 차이를 보여주는 그래프인데 -_-a 마지막도 CS5로 하면 좋을껀데;;;


극단적으로 처리시간의 차이가 나네요;;;


현재 해상도 관련 설명인데 저리 큰데 설명이 저리 쪼그만하죠?


-_- 현재 레드라는 업체의 해상도는 28k를 쓰는데 초당 용량이 747.7MB... 무섭습니다.

그만큼 처리해야할 내용물의 크기가 커졌다는거죠


램용량에 따른 임펙트차이를 보여주네요


결론적으로 32비트에서는 램용량의 한계로 인해 더 이상 수월한 작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램 용량이 크게 지원되는 64비트로 전향하게되었다고 하더군요.

XP 64비트도 사실 급히 만든 버전이다보니 빠진 듯 합니다.

(-_- 32비트도 사실 램용량 크게 사용가능하나 정식 지원버전은 비싸니까요;;;)


왜 64비트로 갔는지 설명이 끝나고 프리미어를 실행합니다.


현재 테스트컴에는 48G의 램이 장착되었으나 OS가 최소한 사용해야할 3G정도는 따로 빼두게 세팅해서

쓰라고 강조하더군요. 안그러면 프로그램에서 전부 잡아 먹는다고 하니;;


동영상 편집 중인데 컴퓨터에 대충 선을 넣어서 자동으로 윤곽확인 후에 초점 변경을 시현하시던데

예전에 고등학교때 쓰던 프리미어는 저 멀리 가라 수준이더군요;;;


-_-a 저로써는 가장 지루했던 시간인데 사실 플래시 제작은 안해봐서 모르겠어요;;;


실행시 보이는 화면 구성인데 복잡해보이네요;;;


프로그래밍 짜는건가;;;


옆에 세팅창에서 뭔가를 하시던데 저는 모르겠더라고요;;;


시현을 보여주시면서 이리저리 하는거다라고 말씀을 하시는 중


저는 프로그래밍 전공이 아니라서 뭔지;;;


-_- 플래시 하나 짜는데도 명령어를 무지 쳐야하는거군요;;;


이리저리하면 간편하게 제작된다는 설명 중


전자e북 관련 설명인데 동영상으로 설명하는지 사람들 관심은;;;


전자책이 왜 필요한 지를 설명하네요


이리저리해서 여러가지 전자서적으로 만들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예시로 설명을 해주시던데 전자책이 저리 만들어지는거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국제표준으로 작업을 하더군요.


사람들이 열심히 경청하지만 설명자가 없으니 집중력은 ㅎㅎ


내용형식에서는 여러가지를 설명해주시던데 이 때 출판사등 명시를 하는 것을 시연했습니다.


잠시 휴식시간이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우루루 빠지더군요.


그 사이에 저는 설문지 작성을 하고 밖에 나와서 음료교환쿠폰 받아와서 HP쪽의 워크스테이션 이야기 들었는데

깜빡하고 HP전단쪽 설문지가 있다는 걸 들었으나 다시 시작한다길래 나가면서 낸다고 다시 들어왔습니다.

뒷 이야기는 2부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