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카메라/맛집

북촌손만두 - 2012.08.19

by 스킬리톤 2012.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킬리톤 입니다


요번 휴가기간 때 서울나들이 가면서 꼭 가야하는 집 중에 한 곳이 만두집이었습니다

지인 분의 소개로 간 곳인데 보통 만두 집과 다르게 직접 만두를 만들고 냉면도 매콤한 맛이

좋아서 매번 갈 때 마다 먹는데 지금도 글 적으면서 또 먹고 싶어지네요


 

소박한 가게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복촌손만두 인사동점 입니다


 

다른 지점들과 다르게 기본메뉴만 있지만 사기 위해서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대더군요


 

이 날 만난 지인 분과 북촌피냉면 매운맛에 모듬만두를 주문했습니다


 

튀김만두는 정말로 크면서도 맛있는데 만두맛은 기막히게 좋습니다


 

피냉면인데 이 날 더웠지만 시원한 맛에 매콤하다보니 국물까지 싹 마셔서


 

저리 바닥을 보이는데 다음 번에는 너무 매운 맛을 먹어보고 싶어지던데


사실 배고파서 한 그릇 더 먹고 싶었지만 만두가 기다렸기 떄문에 패스했습니다


 

사실 이거 2번 째 그릇인데 지인 분도 잘 먹길래 한 그릇 더 주문을 했는데 다양하게 여러가지 


만두를 먹기엔 안성적인 세트인데 저 집을 가면 무조건 만두는 먹어야해요


 

뭐 이리저리 이야기하다보니 다 먹어버렸네요




이리저리 커피집에서 커피마시고 해여져서 다음날 일로 다른 분들을 만날 때 강남점의


만두전골이 생각이나서 같이 갔는데 이 날 비가 무진장 내려서 비 홀딱 맞았죠



기본메뉴는 전 지점이 동일합니다


 

넝쿨당에 나왔다고 하는데 저는 드라마를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꽤나 인기가 많았다더군요


 

원래 힘든 시간인데 그래도 만들어 주시더군요


그 동안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익기만을 바랬죠


 

열심히 익어가는데 역시 양이 푸짐해서 좋더군요


 

안에 다 먹고나서는 사리를 넣어서 면도 즐길 수가 있기 때문에 다른 건 시키지도 못했죠


여튼 강남점의 경우 직장인들이 많이와서 식사를 하다보니 상품권도 판매를 하더군요


사실 지인분들과 이 날 식사 순서를 이상하게해서 좀 그랬지만 비가오고 따뜻한 국물을


먹다보니 기분이 좋고 전골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하더군요


사실 다른 사진들도 있는데 그만 흔들리는 덕분에 올리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저 만두를 볼 때마다 생각이 드는게 서울경기에만 체인점이 있어서 먹으러 갈려면

꼭 올라가야하니 이것도 일이더군요 ㅎㅎ

담에 기회가 되면 제대로 된 식사로 글을 적어보고 싶네요

이상 북촌손만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