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UCrew/Windows

Windows 8 App 요리편

by 스킬리톤 2014.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킬리톤 입니다


이제 Windows 8.1도 써온지 몇 달이 지났는데 이리저리 스토어도 뒤져보면서

다양한 어플들을 많이 이용을 했는데 각기 개성이 넘치는 프로그램도 있으면서 한 편으로 좀 더

보강이 되었으면 하는 녀석들도 많았습니다

이리저리 써오면서 이건 좋았다고 생각을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로 뭘할려다가 제가 밖에서 많이 써왔던 프로그램인 요리 어플들이 떠오르더군요



제 Facebook에도 올린 사진인데 당시 Tab3로 장보면서도 가격비교도 하고 오늘 저녁을 뭐 먹을지


고민을 하면서 들고다녔던 기억이 났었는데 저리 어플을 보면서 검색을 했습니다


Bing Food의 도움을 많이 얻었지만 이미 Bing Food는 앞선 시간에 설명을 드렸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요리타이머 요리보고 입니다


저도 처음에 받아보면서 요리타이머라 하길래 그냥 타이머만 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의외로 Tab3를 쓰면서도 자주 애용했던 녀석 중에 하나 입니다



접속을 하면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 하나는 요리보고 타이머, 요리보고 레시피가 있습니다


타이머는 알겠는데 레시피는 뭐냐 하실껀데 하단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각 아이콘을 가져다보면 그림으로 표시되어 메뉴로 들어가게됩니다



내부에 메뉴는 적지만 나름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녀석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그 중 특이하게 좌측에 타이머가 있더군요



읽는 도중에 상단 우측에 반숙이 되었다고 확인하라고 메세지가 뜨네요 ㅎㅎ


위의 사진 캡처를 할려고 임의로 실행을 시켰는데 잠시 요리하면서 다른 작업을 하더라도


저리 안내가 되니 별 걱정 없이 요리를 할 수 있겠더군요


레시피 중간에 저리 타이머 실행을 하라고 적혀있어서 상황에 맞춰서 타이머를 누르고


안내가되는대로 다음 요리를 하면 되니 어찌보면 요리초보들에게는 적절한 어플이지 않나 싶어요


왜냐면 타임을 맞추지 못해 태우기가 일쑤다보니 저로써는 상당히 반가운 요리책이라고 할 수 있었죠



요리보고 타이머 입니다


타이머는 말그대로 스톱워치만을 안내해주는 어플로


사진은 제가 임의로 지정한 시간을 타이머화해서 안내를 해줍니다


하지만 저장 기능이 없다보니 그 때 그 때 필요한 타이머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굳이 요리타이머 외의 활용도 할 수 있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쓸 사람은 없지 싶습니다



각 요리마다 맞는 타이머 세팅은 좋지만 레시피가 부족하다는게 이 어플의 크나큰 단점으로


조금 더 이 부분이 강화가 된다면 발전 가능성이 있는 녀석이 될 거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레시피라는 어플 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E-book 타입의 요리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약간 중급 요리 실력이 있으신 분들이 참고하기엔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당시 마파두부가 땡겨서 찾아보니 있길래 저대로 재료를 사와서 만들었지만


일부는 야매처리로 만들어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굳이 책을 사긴보단 한 번씩 먹는 요리를 이렇게 어플로 볼 수 있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독이랄까;;; 한식쪽에서는 만들기도 힘든 녀석들이 있는데 아귀찜도 있고


처음보는 생소한 녀석들도 있는데 도저히 해 먹을 수도 없고 돈이 엄청나게 나가는 식자재들이니...


걍 사진만으로 감상해야하는 녀석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간단한 한식은 넣으셨나해서 찾아보니 손이 많이 가는 애들로만 구성된 한식이 야속하더군요


그래도 레시피라는 어플에서 저는 중식쪽을 많이 검색해서 만들어보기도하고 태워먹기도하고


여러가지 시행착오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어플들이 있는데 요리쪽 어플들은 많이 없던데 MS에서 이런 세세한 부분도


신경을 써줘서 스토어의 어플 활성화가 되길 바라는 수 밖에 없겠더군요


이상 Windows 8 App 요리편 이었습니다


PS.스토어 내 로컬을 변경하면 많은 요리가 나오지만 구하기 힘든 재료가 많아 소개에서 패스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