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UCrew/Windows

Windows 8 App 생활편 한국지하철

by 스킬리톤 2014.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킬리톤 입니다

앞서 포스팅한 게임편에 이어 생활편으로 지하철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찌보면 단순한 프로그램이면서도 늘상 다양항 디바이스에서 탑재가 되어 있는데

Windows에서는 이렇게 스토어에 올라와 있어서 소개를 해드게 되네요 



상당히 심플한 이미지인데 저기 객차가 귀엽게 보이네요



실행을 하게되면 서울 지하철 노선들이 보입니다



언어로는 일본어와 영어, 한국어를 지원하는데 한국어에서만 각종 차편시간 등이 지원 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서울 경기권 지하철과 부산 지하철 노선만 있던데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된다면 다른 지역의 노선도 업데이트가 되야할 부분인 걸로 보이네요



저는 부산지역이니 부산으로 확인해서 보니 서울에 비해서 깔끔하면서도 하단부에 노선 설명표가 있던데


이미지로 존재를 해서그런지 확대 축소시 살짝 사라지는게 아니라 지도와 함께 묶여 있더군요



재미있는 점은 Internet이 연결되어 있다면 노선을 클릭하면 각 노선별로 차편시간을 보여주는데


의외로 쓸만한 정보가 사긴조정 할 때 많이 살펴보는 부분인데 어플 자체에서 지원을 하게되니 좋더군요


하지만 단순히 홈페이지의 정보를 업로드를 시켜주는거 같아서 매번 Internet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하는


단점이 발생하게 되던데 부가팩으로 추가기능이 있었으면 좋지 않았나 아쉽게 생각이 드네요



재미있는 사실은 Map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역사의 위치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


타 지역에서 도저히 모르는 위치를 찾을 땐 매우 유용할 듯 싶고 물론 이 기능도 Internet가 연결되어야지


가능한 부분이라 위에 말을 했 듯이 부가패키지로 다운로드해서 반경 200m만 지원되도 괜찮을 듯한


시스템일 거 같습니다


기존과는 어찌보면 동일하지만 제일 점수를 주고 싶었던게 역사 위치를 바로 연결하는 부분인데


Tab 3를 쓰면서 테더링으로 유용하게 썼던 부분이라 제일 인상에 남네요


이상 Windows 8 App 생활편 한국지하철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