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한컴오피스 2010 베타

한컴 오피스 2010 - 한컴 한글 2010 베타

by 스킬리톤 2009. 12. 3.
반응형


신종플루로 몇 일 고생하다가 씁니다.

타미플루가 매우 독하니 조심하시고 몸 건강에 주의하세요 ^^

일단 한컴 오피스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이 한글 2010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한 2주 정도 써보니 제가 개인적으로 엄청 반기는 기능도 있으면서도

한 편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더군요.

그리고 아쉬운 점이 _- 미리 작성했던 파일들이 전부 삭제가 되여서

몸이 아픈 상태에서도 쓰는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

밑에 캡처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 장면에 옵션으로 오늘이 몇 월 몇 일인지 뜨는 시스템이 구현이 되였다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키고 끼는 것도 지원을 하고요



아무래도 방대해진 소프트때문인제 로딩하는데 시간은 걸리더군요

일단

우와하고 놀랬는데 사실 어디서 많이 봤던 화면이라 생각을 했는데 오피스 2007에서 보던 화면구성이더군요.

그래서 이걸 다른 GUI지원이 되는지 확인차 메뉴를 뒤지니 여러가지가 나오더군요.

기본셋인 한컨 2010 GUI


현재 정식버전인 한컴 2007 GUI


M사의 오피스 2003 GUI


등의 각종 기본 GUI를 지원을 하는데 제 욕심에는 다른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을 끌어드리는 방안으로써 홈페이지에서 다른 GUI지원용 패치라든지 파일을 올려서 그런 사용자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고도 그대로 쓸 수 잇는 GUI시스템이 추가 지원이 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인적으로 클래식인 한컴 97버전 GUI도 지원되면 좋을 듯 합니다. 상대적으로 가볍기도 하고 예전부터 사용해온 유저들에게도 친숙할 듯 하니까요 ^^)

근데 위에 화면을 뭔지 모르시겠죠? 제 노트북이 타블렛 시스템이다보니 기본적으로 윈도우상에서 지원을 하는 시스템의 서비스로써 화면에다가 자기장펜으로 글을 작성하면 인식으로 하는 방식입니다만 한컴에서도 소수 사용자들을 위해서 타블렛 시스템을 추가 지원해준다면 좋을 듯 하고 키보드 상태창이라는 걸 띄워서 실제 자판으로 보지 않고도 칠 수 있게 지원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저장 시스테을 봤는데 재미있는 구조더군요

기존 시스템과 동일하게 저장방식은 동일함


기존의 저장시스템과는 동일하나 밑에 스샷을 보면

따로 97방식의 문서를 저장할 수 있게 지원

특이하게도 97문서를 저장하는 루트가 독자적으로 존재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유인 즉슨 아무래도 97사용자들이 느끼는 것도 있지만 현역으로써도 문제가 없어 아직도 사용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그런 듯 합니다.  조금만 더 간추리자면 기존 97문서에 대한 포기를 못하고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수가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정말로 원하던 시스템이 추가가 되였다는 겁니다.

바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보안 시스템 추가라는 부분 입니다.

예를 들어서 A라는 사람한테 문서를 보내야하는데 하필이면 상대를 해야할 회사 B라는 사람의 이메일로 보내버린 겁니다. 이럴 땐 저런 인증방식이 걸려있다면 아무리 보고 싶어도 열지도 못할꺼고 자체보안인증이 강회되는데 한 몫을 했다는 겁니다만  국내에서 인증하는 공인인증서는 지원을 하니 나름 참고를 하셔서  중요문서의 암호회를 공인인증서로 처리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

이상 제가 뽑은 한컴 오피스 한글 2010의 기능추가 및 기존 시스템의 비교유무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