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IBM

시놀로지 DS125J 설치기

by 스킬리톤 2015. 5. 5.
반응형

얼마 전 세미나로 득한 DS 215j를 사용하기 위한 설치기인데


꽤 예전에 설치를 하고선 이제야 글을 쓰는데 정말이지 어느정도 하드웨어만 아는 분들이라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지인 분께서 선물로 주신 500기가 2개를 설치 전 내부 데이터를 백업하고 진행을 하는데


원할한 작업을 위해서 설치 후에도 별도로 포맷을 해줘야지 레이드 등 문제가 없으니까요

오늘의 주인공인 시놀로지 DS215j인데 이걸 이렇게 가질 줄은 몰랐습니다

국내 정품이다보니 수입사의 정품 마크가 부착되어 있는데 니콘코리아 정품마크랑 같네요

저리 열게되면 시놀로지 제품이 떡하니 보이네요

내부에 구성품들을 모아 찍었는데 딱 필요한 구성이며 간단한 설치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나저나 저 녀석을 잘 활용할 수 있을련지 고민이 되네요

슬롯이 2개가 있는데 2베이 타입의 제품이다보니 설치 시 포트위치도 중요하다죠

백업이 끝난 하드디스크들인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더라도 레이드 구성시 동일한 타입의 하드를


사용해야지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다행히도 주셨던 하드가 동일한 타입이었습니다

다음 번에 여유가 되면 하드디스크를 구매해서 싹 갈아줘야겠습니다


어찌보면 하드 설치가 중요한데 지금도 쓰면서 저 위의 포트에 연결 후 전원을 넣으면 시놀로지에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시놀로지에서 개발한 레이드로 묶여서 쓰는데 초보자라도 쓰기 쉽다는 걸


보여주는데 왜 NAS 제품이 시놀로지라고 하는지 알게되더군요


이상 시놀로지 DS125J 설치기었습니다

반응형

'노트북&IB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PS3 블투키보드 - 2013.08.18  (0) 2014.02.08
IBM X시리즈들 끼리 비교기  (0) 2010.09.13